Homehead9.jpg
Home 방송안내 신행생활 음악수필 불교강좌
 
  운영자인사
  운영자소개
  방송시간표
  생방송듣기
  방송대화방
  윈앰프설치
  사이버연등
  후원금보시

무창포불교대학




  금주의 불교계소식

 대한불교조계종 총무원장 자승스님 당선
眞虛性宗 2009-10-22 17:50:23, 조회 : 1,559, 추천 : 0
  첨부파일 : jaseung.jpg (161kb)   다운 : 269

실제크기로 보기

대한불교조계종 제33대 총무원장으로 당선된 자승스님.


자승스님이 압도적인 지지를 얻어 조계종 제33대 총무원장으로 선출됐다.

자승스님은 22일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한국불교역사문화기념관 내 전통문화공연장에서 치러진 조계종 제33대 총무원장 선거에서 선거인단 320명 가운데 290명의 지지를 얻어 새 총무원장으로 당선됐다.

자승스님은 90년대 이후 치러진 선거에서 최고인 90.6%의 지지율을 기록했다.

자승스님과 함께 출마한 기호 2번 각명스님 3표, 기호 3번 대우스님은 4표를 얻었다.

무효 14표, 기권 6표로 집계됐다. 선거인 320명 가운데 317명이 투표했으며, 중앙선관위는 투표에 참가하지 않은 3명을 기권으로 집계하지 않았다.

중앙선거관리위원장 심경스님은 당선자 발표 직후 당선자인 자승스님에게 당선증을 수여했다.

당선증을 받은 자승스님은 조계사 대웅전에 참배하고, 총무원장 지관스님을 예방했다.


자승스님 당선소감문
"깨끗한 선거 치러냈다"

지극한 마음으로 귀명삼보(歸命三寶) 하옵니다.

존경하는 종정예하와 총무원장 지관 큰스님, 원로대덕 큰스님 이하 제33대 총무원장 선거가 여법하게 치러질 수 있도록 노력해주신 모든 사부대중께 감사의 인사를 올립니다.

존경하는 사부대중 여러분!
소납은 이번 선거를 통해 ‘종단의 변화와 합리적인 개혁’을 기대하는 종도들의 뜻과 의지를 확인한 바 있습니다. 관행화된 종단 선거 문화를 혁신하고, 청정 종단의 위상에 맞는 “깨끗하고 모범적인 선거”를 치러냄으로써 종단과 나아가 사회적으로 커다란 귀감을 남겼습니다.

저에게 문중과 교구를 떠나 많은 지지와 성원을 보내주신 것은 ‘안정과 화합’이라는 토대를 구축한 제32대 총무원을 계승하여 한국불교의 ‘도약과 중흥’이라는 결실을 맺으라는 격려와 채찍으로 삼을 것입니다. 한모금의 물을 마실 때에도 그 근원을 생각하라는 음수사원(飮水思源)의 고사를 거울삼아 임기 내내 저에게 맡겨주신 큰 책무의 근본을 잊지 않을 것입니다.

존경하는 사부대중 여러분!
부처님의 정법안장(正法眼藏)을 이어온 우리 조계종은 지금 우리 사회에 새로운 희망과 가치관을 제시해 줄 것을 요구받고 있습니다. 이제 소납은 한국불교와 나아가 우리 사회를 대표하는 종교지도자로서 종도들의 뜻과 의지를 겸허히 수렴하여 수행 종풍을 진작하고 한국불교의 새로운 미래를 열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또한 동체대비(同體大悲) · 자리이타(自利利他)의 부처님 정신을 적극 실천하여 고통 받고 소외된 우리 이웃과 사회를 향해 따뜻한 자비의 발걸음을 적극 내딛고 이를 통해 국민과 세계인의 존경과 신뢰를 이끌어내도록 하는데 한 치의 소홀함도 없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내외의 많은 어려움을 극복하고 지난 4년 동안 종단을 안정적으로 이끌어 주신 총무원장 지관 큰스님 이하 종무원 여러분께 이 자리를 빌어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을 올리며, 종무행정의 공백과 차질이 생기지 않도록 계승 절차에 만전을 기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동안 저를 위해 경책과 관심을 아낌없이 베풀어주신 모든 분들께 다시 한 번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불기 2553년 10월 22일

대한불교조계종 제33대 총무원장 당선자 자승 합장


자료출처 : 불교포커스(www.bulgyofocus.net)


  이전글 이상적 승려상비율 하화중생↑상구보리↓ 眞虛性宗 2009-10-23
  다음글 조계종 총무원장 후보 3명 등록 眞虛性宗 2009-10-16

목록으로 수정하기 삭제하기 추천하기
ⓒ 2001-2004 by Passkorea Co., Ltd. All rights reserved   

후원금보시함

신행상담실